요즘 이야기 해봐요

서프라이즈의 방송(8월14일) 된 그 남자의 비밀이야기...

현대문화 2011. 8. 14. 13:14

오늘 서프라이즈에서 <그 남자의 비밀>이란 내용이 방송되었다.

몰라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면서 알게 된 이야기..

오늘의 주제로 선정되어 다시금 보게 된 내용..

 

대니쉬 걸 The Dnaish Girl

 

 




 

 

덴마크의 화가부부 (에이나르 베게너) 최초의 성전환수술로 세상을 놀라게 한 이야기...

아내의 모델역활을 하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성체성을 알고 여자로 살기로 결심한 에이나르

여러 차례의 수술로 세상을 떠난 그의 인상이야기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 그의 인생을 글로 표현했다..

 

 


 

 

지은이 데이비드 에버쇼프 David Ebershoff

 

 

 

21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 데이비드 에버쇼프는 1969년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서 태어났다.

시카고 대학과 브라운 대학원을 졸업하고 도쿄의 게이오 대학에서도 공부하였으며, 현재 뉴욕에서 거주 중이다.

<대니쉬 걸>은 2000년에 발표된 그의 첫 작품인, 세계 최초로 성전환수술을 받은 릴리 엘베의 생애를 바탕으로 쓴 이 소설은 현재 영화로 제작 중이다.

그의 첫 번째 단편집 <장미의 도시>와 두 번째 소설 <패서디나>역시 독자들과 문단으로부터 크나큰 호평을 받아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패서디나>는 이미 전 세계 18개국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여러 문학상의 최종 후보에 올랐던 <19번째 아내>또한 영화화가 추진되어 베스트셀러 작가의 명성을 여지없이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버쇼프는 로젠탈 재단상과 람바다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뉴욕 젊은사자상과 미국 도서관협회상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저자 에버쇼프는 랜덤 하우스의 프리랜서 편집자를 역임하였으며, 뉴욕 대학교와 프린스턴 대학교에 글쓰기를 가르쳤다. 현재는 콜롬비아 대학원에서 글쓰기 과정을 강의 중이다.